안녕하세요. 오늘은 사업자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좋은 자료를 준비해 왔습니다. 오늘은 제가 준비한 견적서 양식을 무료다운 하실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.
어딘가에 견적서를 전달해야 하는 상황이시거나 반대로 견적 문의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이번 시간에 공유해 드리는 견적서 양식을 무료다운하셔서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. 여러분들이 어떤 걸 좋아하실지 몰라서 견적서 양식을 hwp 파일뿐만 아니라 엑셀 파일도 같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.
어딘가에 견적을 줄 때에는 무엇보다 깔끔하게 잘 정리된 양식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왜냐하면 견적서 내용도 중요하겠지만 깔끔하고 알아보기 쉽게 작성된 문서가 좀 더 받는 사람으로부터 하여금 '이 회사가 잘 운영되고 있구나'하고 신뢰를 줄 수 있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기 때문입니다.
그래서 제가 깔끔하고 이쁘게 작성된 견적서 양식 hwp 파일을 무료다운을 하실 수 있도록 파일 2가지를 준비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. 또한 해당 파일은 필요하실 경우 약간의 수정 및 변경하셔서 쓰셔도 무방하니 이 점은 안심하셔도 됩니다.
견적서 양식 무료다운 hwp파일
위 사진과 같이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위 파일 중 원하시는 것으로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.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.
기본적으로 견적서안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들은 전부 기재할 수 있도록 해당 제목을 빠뜨리지 않고 넣었습니다. 그래서 공급자와 공급받는 자의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명, 사업장 소재지, 각 담당자분들의 성함을 넣어주시면 됩니다.
그다음 들어가는 내용은 품명과 규격, 단위, 수량, 단가, 금액입니다. 단가는 단위 수량당 가격을 말하며 금액은 단가*수량을 곱한 값입니다. 이 부분 헷갈리지 않게 작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. 또한 규격 부분에는 해당 품목의 내용들 중에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할 부분이 있다면 작성하시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.
무엇보다 단가와 금액 부분은 견적서를 작성하시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. 품목명도 틀리지 않게 작성을 해야 하지만 숫자로 기입하는 단가와 수량, 금액 부분은 한 번 키보드를 잘못 눌러서 '0'을 더 넣는다거나 반대로 '0을 더 빼서 착오로 인해 추후 대금을 지급할 때 오해와 혼란의 소지가 있습니다. 그래서 틀리지 않게끔 잘 작성하시길 바라며 두 번이고 세 번이고 확실하게 확인을 하시기를 바랍니다.
또한 하단 쪽은 보시면 비고란과 유효기간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기재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. 요즘처럼 물가 상승도 심한 경우와 환율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부분이라면 해당 단가로 언제까지는 진행을 해주실 수 있는지 알려주시는 게 좋습니다. 비고란에 관련된 내용을 적어주시면 좀 더 보기 좋은 견적서가 될 것 같습니다.
견적을 통해 발주를 했을 때 걸리는 소요 시간은 어느 정도인지도 알려주는 게 공급을 받는 업체로부터 관련된 내용으로 독촉받지 않고 거래를 깔끔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.
글을 마치며
오늘 제가 뿌려드린 견적서 양식 hwp 무료다운 파일을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. 그리고 위에서 언급해 드린 견적서를 작성하고 전달할 때 꼭 알고 계셔야 하는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꼭 기억하셔서 견적을 주고받으실 때 아무런 문제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.
이제 글을 마치려고 합니다. 단순히 파일만 전달드리지 않고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자세하게 설명을 드렸습니다. 잘 확인하셔서 업무에 도움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